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삼성 SDI주가 전망-글로벌 배터리 시장을 선점하라. Samsung SDI

by 굳케어 2022. 6. 22.
반응형

삼성 SDI가 원통형 배터리 생산이 가능한 라인 증설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 원통형 배터리는 주요 전기차 업체들의 소재로 테슬라와 볼보, 재규어 랜드로버 등도 이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다. 글로벌 악제와 인플레이션의 소비 둔화로 핸드폰 등의 제품 군에서 자동차 시장 쪽으로 더 비중을 옮겨가는 행보이다.

삼성SDI 일봉 차트
삼성SDI 일봉 차트

 

현재 삼성SDI 의 주가는 120일선의 저항으로 년 초대비 20% 정도 빠져 있는 상황이다. 자동차 쪽 사업의 기대로 실적은 양호한 예상들이 있으나 종합지수의 영향으로 주가의 상승이 아직은 제한적이다.

 

삼성전자와 삼선SDI 비교차트
삼성전자와 삼선SDI 비교차트

 

빨간 선이 삼성전자이고 검은색선이 삼성 SDI주가이다. 성장성이 담보로 되어 있어서 삼성전자보다는 주가가 훨씬 탄력적으로 움직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6월 22일 현재까지 삼성전자는 연초 고점 대비 35% 이상 하락을 보이고 있고 삼성 SDI는 연초 대비 20%의 하락률을 기록하고 있다.

 

삼성SDI 6월 주가추이
삼성SDI 6월 주가추이

 

삼성 SDI의 6월 주가 추이를 살펴보면 이번 글로벌 악제로 인한 하락에도 잘 버티고 있는 모습을 알 수 있다.

6월 고점은 577,000원 저점은 518,000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생각보다 탄탄한 주가를 보여준다.

 

삼성SDI 투자자별 매매현황
삼성SDI 투자자별 매매현황

 

삼성 SDI의 투자자별 매매를 보더라도 이번 지수의 급격한 하락에 개인과 외국인들의 물량을 기관 쪽에서 꾸준히 받아주고 있는 흐름이다. 외국인들의 매도 포지션은 적극적이기보다는 환율과 지수의 움직임으로 나온 물량으로 보인다.

 

삼성SDI 목표주가 추이
삼성SDI 목표주가 추이

 

반응형

 

삼성 SDI의 목표주가를 보면 올해 목표가 변동은 거의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요즘 워낙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이라 목표 주가를 증권사에서 많이들 낮추고 있는 실정인데 삼성 SDI는 크게 변동이 없다. 성장성과 실적이 뒷받침 되는 종목들의 특징이라 보인다.

 

삼성SDI 공매도 잔고표
삼성SDI 공매도 잔고

 

삼성 SDI의 공매도 잔고도 크게 하방으로 배팅된 물량이 없음을 알 수 있다. 실제 6월 13일 이후로 지수의 하락폭이 컸음에도 큰 변동이 없다.

 

원달러 환율 차트
원달러 환율 차트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원달러 환율의 차트이다. 6월 22일 현재 최고가를 찍는 모습인데 주가가 상승으로 가기 위해서는 환율이 진성이 되어야 하는데 우려스럽다. 물론 1300원에서 크게 위쪽으로 배팅이 나오지는 않겠지만 지금의 모습만으로도 우리나라 증시는 큰 부담을 안고 있는 현실이다. ( 6월 24일 1300고점 돌파가 결국 이루어 졌다.)

 

6월 22일 투자자별 매매 현황
6월 22일 투자자별 매매 현황

 

6월 22일 현재 투자자별 매매 현황을 보면 코스피, 코스닥 현물과 선물 쪽에서 외국인들의 매도 포지션이 확연히 드러나는 하루이다.

 

6월 22일 옵션 315
6월 22일 옵션 315

 

당일 오전 장 시작과 동시에 비차익 매물이 쏟아지며 지수의 하방을 알리고 시작이 되었다. 반등다운 반등도 보여주지 못하고 315에서 콜이 교차에서 무너지며 비차익거래의 방향대로 쭉 하방으로 내려가는 장이다.

 

투자자별 옵션 수급
투자자별 옵션 수급

 

옵션시장 쪽에서도 외국인들의 콜옵션 매도와 풋옵션의 매수로 지수 하방의 포지션이 나타나고 있다.

 

삼성 SDI 주봉 차트
삼성 SDI 주봉 차트

 

현재 삼성 SDI의 주가를 주봉으로 보면 반등이 나와야 될 자리에서 반등이 나왔고 저항의 구간을 뚫기 바로 전임을 알 수 있다. 다른 전기, 전자 쪽 낙폭이 심한 종목들과 비교하면 그나마 양호한 조정이 나오고 있다.

 

우리나라의 대표 우량주이고 자동차 쪽에서의 신규 매출에 따른 성장성을 고려한다면 다시 주가는 원위치로 회복하지 않을까 한다. 글로벌 악재들이 하나씩 빨리 안정이 되어 전체 주식시장에 훈풍이 다시 돌아오기를 희망한다.

 


이 글은 개인적인 판단에 의해 작성된 글입니다. 특정 종목의 매수, 매도를 권하는 글이 아니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점 당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