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건강정보]혈관 청소부 나토키나제 효능 알아보기

by 굳케어 2023. 1. 1.
반응형

혈관 청소부 나토키나제 효능과 복용시 주의사항

 

혈관사진
혈관을 지켜주는 나토키나제

 

혈관 건강 관리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평소 맵고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육류 위주의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혈행 개선 및 혈중 중성 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요즘 TV나 홈쇼핑 채널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나토키나제’ 성분인데요. 실제로 일본에서는 낫토를 즐겨먹는 사람들은 뇌졸중 발병률이 상대적으로 낮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결과로부터 대두된 게 바로 혈전 용해 효소인 나토키나제 인데요. 그렇다면 우리 몸속 혈액 속 노폐물 제거하여 깨끗한 피를 만들어주는 나토키나제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나이가 들수록 걱정되는 질환 중 하나가 바로 혈관질환이다.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의 주범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하는데 이게 말처럼 쉽지 않다. 나도 한때 혈압 수치가 높게 나와 약을 복용하기도 했는데 아무래도 평생 먹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컸다. 그러다가 우연히 방송을 통해 나토키나제라는 성분을 알게 되었다. 콩을 발효시킬 때 생기는 끈적끈적한 실 모양의 점액질 물질로서 비타민B군과 다량의 항산화 효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한다고 알려져 있다. 참고로 식약처 인증 기능성 원료이기도 하다. 아무튼 이렇게 좋은 성분임에도 불구하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 종류가 워낙 다양해서 선택 장애가 올 지경이었다. 고심 끝에 내가 고른 건 유유제약 퓨어알티지오메가3 였다. 우선 자연 형태와 유사한 구조라서 흡수율이 높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저온초임계 추출법을 사용했는데 화학 용매 대신 인체 무해한 이산화탄소를 이용한다는 점이 안심되었다. 또 소형 어종(엔초비)에서만 추출했고 캡슐 크기가 작아서 목 넘김이 편하다는 장점도 있었다. 지금까지는 별 탈 없이 잘 먹고 있는데 앞으로도 꾸준히 먹을 생각이다.

 

나토키나제 복용시 주의사항

다만 과다 섭취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1회 2정)을 지키는 게 좋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 여성에겐 권장하지 않으며 혈전 용해제 복용중이거나 수술예정 환자들은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